본문 바로가기

맛따라 술따라

[대구 동성로]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고 싶은 카페 오디너리 하우스

대구의 홍대, 동성로에 위치한 카페 오디너리하우스에 다녀왔다.

- 위치

카페 오디너리하우스는 대구 중구 동성로2길 21-8에 위치한다.

영업시간은 12시-21시 연중무휴이다.

골목에 위치하여 주차 공간은 따로 없다.

 

카페 입구

- 분위기

카페는 입구부터 마치 영국에 온 듯한 느낌이 들게한다. 

그래서인지 내가 좋아하는 해리포터 영화가 언뜻 언뜻 스쳐지나갔다.

카페 내부도 외관의 분위기를 이어간다.

공간은 꽤 넓고, 섹션마다의 감성이 조금씩 다르다. 

포토존이 많아서 그런지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는 연인들도 많았다. 

동성로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장소 같았다.

 

오픈한지 얼마 안돼서 동성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이유가 무엇인지 바로 알 수있었다.

'작은 지방 도시에 지어진 전원 주택에서 여유로이 즐기는 주말 홈카페'의 분위기를

풍기는 오른쪽 섹션과 달리, 왼쪽은 마치 영화 주인공의 비밀 공간을 연상케 하는 책장 뒤의 공간이 펼쳐져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참고로 책장 문은 움직이지 않는다^_^;)

 

- 편안함

요즘 카페를 선정할 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편안함이다.

음료를 즐기고 대화를 할 때 좌석의 편안함은 꽤 중요도가 크다.

오디너리 하우스는 각 공간마다의 인테리어와 감성을 신경쓴 부분이 굉장히 커서, 

상대적으로 편안함은 떨어진다.

하지만 이 공간에서 사진을 찍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기 때문에 편안한 좌석의 역할이 필요없어 보이기도 한다.

실제로 이 곳을 방문한 사람 중에 가만히 앉아만 있는 사람은 못 보았고,

카페 자체에서도 다른 손님들에게 불편함을 끼치면서까지 과도한 촬영은 삼가달라고 말한다.

 

많은 스콘들

많은 스콘들
고메앙버터스콘, 말차초코스콘, 솔티드카라멜스콘, 바질크림스콘
스콘
인절미브라우니, 초코칩스콘, 클래식스콘세트
스콘이 많다
옥수수콘파이, 블루베리쇼트케이크, 흑임자케이크, 클래식티라미수

- 가격

오디너리 하우스의 디저트 메뉴 또한 다양하고 눈길을 사로잡았다.

스콘을 주력 메뉴로 내세우고 있는지 스콘 종류가 많았다.

실제로도 이 곳을 방문했던 사람들은 스콘 맛집이라고 입 모아 말했다.

예상과는 달리 디저트의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진 않았다.

스콘 종류는 대부분 3-4천원대의 가격에 형성되어있었다.

 

메뉴사진
메뉴사진

- 맛

우리는 그 중에 솔티드카라멜 스콘과 더티초코를 시켰다.

음료는 아이스 블랙과 라떼 콘파냐, 임페리얼 웨딩티.

전체적으로 음료와 디저트는 평균의 맛이었다. 눈을 번쩍 뜨이게 하지도, 찌푸리게 하지도 않는 보통의 맛.

하지만 디저트 종류가 많아서 다음번에 재방문을 하게 되면 다른 메뉴에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은 들었다.

 

동성로 카페 핫플로 부상중인 오디너리하우스!

방문해보니 친구들과 또는 연인들의 동성로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